LEARNING/DRONE

드론자격증 취득 비용 및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

멀티콥터 2022. 6. 17. 21:09
반응형

내일이면 기대하던 드론 자격증이 등기우편으로 도착한다고 문자메시지가 왔다. 드론 조종자 자격증 3종을 취득했는데, 2종, 1종 등도 도전하려고 한다. 기종이 커지고 코스가 늘어났을 뿐 기본적인 조종은 비슷하기에 도전하려는데, 비용이 문제다.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일반 학원에서 자비로 비용을 내든지 아니면 국비지원을 일부 받아서 도전할 수 있다. 

 

 

드론 자격증 취득 비용 

보통 학원에서 드론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이것저것 소소한 비용을 포함하면 3종은 100만 원 이상, 2종은 200만 원 이상 그리고 1종은 300만 원 이상의 가격, 비용이 들어간다. 그리고 3종은 6시간, 2종은 10시간, 1종은 20시간의 비행경력이 인정되어야 한다.

드론 자격증 가격에 포함되는 비용은 필기시험 교육 비용, 드론 조종 실습 장비 대여 비용, 교관의 인건비, 드론 교육장이 임대일 경우 임대료 비용 등등으로 구성된다. 그리고 전문교육기관의 경우는 자격증 취득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그들만의 노하우 등등을 제공하기에 조금씩 가격의 차이는 있게 마련이다.

한 가지 생각해 볼 사항이 있다. 드론으로 취업을 하고 싶다면 실제 들어가는 비용 계산을 잘해야 한다. 방제작업을 하기 위해 드론을 배운다면, 비용을 한번 생각해보자. 어디까지나 대략적인 비용이란 것이지 확정적 비용을 아니다. 우선 드론 1종 기체 구입 비용 및 배터리 5개 그리고 충전기 구입비용 2,000만 원, 드론 운송 소형 트럭 1,000만 원 아주 간단히 생각해도 3,000만 원은 들어간다.

그래서 방제를 하더라도 익숙하지 않은 첫해에는 들어간 비용을 뽑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실제 수입은 2년 차~3년 차부터 생긴다고 보면 될 것이다. 

드론 국민 내일 배움 카드 국비

 

반응형

 

드론을 배우면서 작지 않은 금액을 자비로 하려면 당연히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실업자 또는 구직자 그리고 근로자도 내일 배움 카드를 신청해서 드론을 배우는데 45%~85%까지 내일 배움 카드로 가능하다고 하니깐 잘 이용을 하면 된다. 내일 배움 카드는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거나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해서 상담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계좌 발급이 되므로 이를 이용해서 비용의 부담을 줄이면 된다. a는 b다 처럼 문서화로 비용 얼마를 지원하겠다라고 정해진 것이 없기에 우선 내일 배움 카드를 준비해서 드론 조종을 배우고 싶은 학원에 문의를 해보면 된다.

드론을 배우고 싶으면 고용노동부 HRD-NET에 접속 - 분류별 훈련정보 검색 클릭 후 NCS직무 코드를 맞춰서 검색하면 된다. 그 후 거주지 또는 내가 배우고 싶은 희망지역을 검색하면 비용 및 자부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5년간 300만 원의 연수비를 지원하는 내용인데 경우에 따라 100만 원 추가 지원 / 200만 원 추가 지원도 제공한다.

국민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다. 단 신청을 하지 못하는 예외가 있으니 미리 잘 살펴보고 신청을 하면 된다. 

반응형